대구환경공단 성서사업소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취득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 구축 통한 자율안전보건관리 활동체계정립

대구환경공단(이사장 정상용) 성서사업소는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하여 사업장 자율안전보건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난 16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신규인증을 취득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는 안전보건공단이 인증하며 기존의 ISO45001와 KOSHA
18001을 접목해 두 체제의 장점을 결합한 최신 안전보건경영체제로, 최고경영자가 경영방침으로 안전보건정책을 선언하고 안전보건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경영시스템을 말한다.
대구환경공단 성서사업소는 올해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경영책임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를 이행하고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관련된 매뉴얼, 절차서, 지침을 제정하는 등 안전보건관리에 역량을 집중해온 결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을 취득함으로써 사업장 안전문화 확립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김일관 성서사업소장은 “최근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면서 더욱더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인증 취득 후에도 안주하지 않고 항상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제도와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등 선제적 재해예방활동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환경공단 성서사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