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광고
- 달서ㆍ달성지역 최대의 발행부수와 독자층 형성으로 광고효과가 뛰어납니다
– 광역 광고주에게는 놓칠 수 없는 75만 고객(대구인구의 1/4)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 지역 광고주에게는 알차고 효율적인 광고매체 활용이 가능합니다.
– 광고료는 전단지보다 저렴하면서도 품격면에서는 신문광고의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주부독자층이 가장 많으며, 자영업ㆍ일반사무실등 고정독자층이 안정적으로 확보되어있어 열독률이 매우 높습니다.
– 케이블TV 채널안내를 상세하게 게재하여 15만여 가입자, 45만여 시청자가 케이블TV를 쉽게 계획시청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케이블TV 가입자에게는 더 나은 서비스를, 구독자에게는 신문의 열독률을 극대화하고 있음)
- 신문광고 단가표
- 2021년 9월 21일 현재 (VAT 별도)
지면 | 규격 | 1회 | 4회 | 비고 |
---|---|---|---|---|
1면 | 제호돌출(5.3*3.5) | 300,000 | 900,000 | |
돌출(5.5*4.3) | 200,000 | 600,000 | ||
전면(32*24) | 2,000,000 | |||
2면 | 전면(36*24) | 500,000 | 1,500,000 | |
3면 | 5단통(9*24) | 300,000 | 900,000 | |
돌출(5.5*4.3) | 100,000 | 300,000 | ||
속지 | 5단통 (9*24) | 200,000 | 600,000 | |
반면(18*24) | 300,000 | 900,000 | ||
전면(36*24) | 500,000 | 1,500,000 | ||
병원칼럼 | 600,000 | |||
분양광고 | 2,000,000 | 사이즈무관 | ||
속지 양면 | 일반광고 | 1,000,000 | ||
백화점/병·의원 | 2,000,000 | |||
분양광고 | 3,000,000 | |||
뒷면 | 일반광고 | 1,000,000 | ||
백화점/병·의원 | 2,000,000 | |||
분양광고 | 3,000,000 | |||
안내면 | 박스광고 | 100,000 |
- 홈페이지 배너 광고 단가표
- 2020년 9월 21일 현재 (VAT 별도)
구분 | 1개월 | 6개월 | 년간 |
---|---|---|---|
홈페이지 제호 | 300,000 | 1,500,000 | 3,000,000 |
홈페이지측면상단 | 200,000 | 1,000,000 | 2,000,000 |
홈페이지측면하단 및 하단부광고 | 100,000 | 500,000 | 1,000,000 |
콘텐츠광고 | 50,000 | 200,000 | 500,000 |
- 은행계좌번호 (예금주 : 푸른신문 조강래)
- 대구은행 : 002-08-073862-4
- 국민은행 : 680-24-0070-047
- 농 협 : 794-02-235282
케이블 광고
- GCS 푸른방송 (달서구.달성군)
- 月600회 기준,VAT별도
구분 | 채널명 | 광고료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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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초 | 30초 | |||
A형 | SBS CNBC | 100만원 | 150만원 | 선결제시3개월10%DC6개월20%DC |
MBC 에브리원 | ||||
OCN | ||||
MBC 드라마넷 | ||||
tvN | ||||
YTN | ||||
XtvN | ||||
SBS 골프 | ||||
채널 A | ||||
JTBC | ||||
B형 | Mnet | 100만원 | 150만원 | 선결제시3개월10%DC6개월20%DC |
온스타일 | ||||
TV 조선 | ||||
MBN | ||||
연합뉴스 | ||||
SBS 플러스 | ||||
슈퍼액션 | ||||
DRAMAX | ||||
KBS 드라마 | ||||
채널 CGV |
케이블TV 광고의 특성
방법을 몰라 망설이셨던 분!
비용이 비싸 고민하셨던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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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케이블TV와 지상파TV 광고 특성비교
구분 | 케이블 TV | 지상파 |
---|---|---|
타겟 | 세분화된 수용자 | 불특정 다수 |
광고형태 | 다양 | 제한적 |
광고길이 | 10초 – 8분 | 제한적 |
정보도달률 | 높음 | 낮음 |
소비자 자극 | 반응·행동 | 감성자극 |
흥미도 | 높은 주의력 | 낮은 주의력 |
결과 | 구매 촉진 | 브랜드 인지 |
수용태도 | 적극적, 능동적 | 수동적 |
- 푸른방송 시장규모와 지역적 특성
- 1. 시장규모 – 케이블TV 시청세대 : 16만 세대(총 23만세대) – 케이블TV 방영지역 : 달서구, 달성군2. 지역적 특성 – 아파트를 중심으로 형성된 대구 최대의 집단주거지역 – 3차 산업집중지역(교육, 보건, 행정, 숙박, 서비스) – 전문직 및 여론형성자 계층 거주로 광고 파급효과 극대화 – 타 지역에 비해 소득수준 및 교육수준이 높으며, 혁신적 구매층 형성 -푸른방송은 대한민국 대표 케이블TV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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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판매방식
- – 광고청약단위 : 최소 1개월 단위 약정(계약만료 10일전 통보) – 광고 노출시간은 편성시간 확인 후 약정 (채널 프로그램 특성상 편성시간이 다소 유동적으로송출될 수 있음) – 한 채널 집중편성 지양 – 소재 : Beta Tape(방송심의필증 첨부)
- 푸른방송 시장규모와 지역적 특성
- 1. 시장규모 – 케이블TV 시청세대 : 16만 세대(총 23만세대) – 케이블TV 방영지역 : 달서구, 달성군2. 지역적 특성 – 아파트를 중심으로 형성된 대구 최대의 집단주거지역 – 3차 산업집중지역(교육, 보건, 행정, 숙박, 서비스) – 전문직 및 여론형성자 계층 거주로 광고 파급효과 극대화 – 타 지역에 비해 소득수준 및 교육수준이 높으며, 혁신적 구매층 형성 -푸른방송은 대한민국 대표 케이블TV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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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케이블TV 시청 가입자가 전국 1,300만명 (대구 약 85만명) 이상으로 늘어남에 따라 케이블방송 광고 선호도가 높아가고 있음
- 대구지역 사업에서도 삼성래미안, 롯데건설, 대림산업, 포스코, 월드건설, 벽산건설,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두산건설,코오롱건설, 쌍용건설, KCC, 이수건설, 삼환기업,경남기업, 한화, C&우방, 한일건설, 대동건설, 동일하이빌, 신일, 화성건설, 태왕, 한라주택, 영조주택, 동화주택, 대구도시개발공사, 고려주택, 정덕건설, 롯데백화점, 대구백화점,동아백화점, C&우방타워랜드, 허브힐즈 등이 집행하였으며, 현재 진행중인 대학광고도 영진전문대학, 대구보건대학, 영남이공대학, 대구공업대학, 대구산업정보대학, 대경대학이 있으며 그 외 다수의업체들이 케이블광고를 계획하고 있는 추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