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이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지역의 취약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기 위해 '2024년 온기가득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되었으며, '신협 두손모아봉사단 서부평의회'와 '무궁화복지월드 대구3팀'이 힘을 모아 취약계층 어르신 600여명에게 전달할 김장김치를 정성스럽게 담갔다.
이번 김장행사에는 이태훈 달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시의원 및 구의원, 후원기관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격려사와 후원금 전달식 후 이어진 김장담그기에서는 모두가 한마음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정성을 더했습니다.
정재순 무궁화복지월드 단장은 "조그마한 힘들이 받는 이들에게 용기와 격려가 될 수 있다면 더욱 행복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달서구의 구석구석 손길 닿지 않는 곳에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무궁화복지월드는 전국적으로 형성이 되어있으며 이번 행사에 참석한 대구3팀은 달서구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각급 도서관에 도서기증, 국토대청결운동, 장학기금, 사회교육문화평화운동 등 여러가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김장김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