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달서구, 주민편의시설에 무료인터넷 서비스 개시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달서반려견놀이터에 전액 국비로 공공와이파이 구축 초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Wi-Fi 7 최신 기술 적용 변선희 기자 2025-01-21 13:20:46

달서구청 전경 [제공=달서구청]

대구 달서구는 지난 20일 지역의 일부 주민 편의시설에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설치된 편의시설로는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과 '달서반려견놀이터'로 주민들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스마트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특히,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의 공공와이파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4 무선인터넷인프라 확대 구축 사업’에 선정되어 전액 국비로 설치됐으며, 최신 Wi-Fi 7 기술이 적용되어 복지관 내 바둑실, 서예실, 상담실, 컴퓨터실 등 주요 공간에서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달서반려견놀이터는 지난해 실시한 공공와이파이 전수점검을 통해 활용도가 낮은 기존 장비를 재배치하여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


현재 달서구는 관내 공원, 전통시장, 도서관, 행정복지센터 등 총 113개소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설치 현황 및 이용 방법은 달서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더 많은 구민이 다양한 장소에서 고품질 인터넷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와이파이 구축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스마트도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AG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