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맛을 담다’ 초벌구이 전문점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돈구이

하루 종일 이곳저곳을 다니다 보니 점심을 거르는 경우도 많고 혼자서 점심을 해결하다 보니 음식의 맛보다는 대충 한 그릇 후다닥 먹는 경우가 많이 있어 어디가 음식 맛이 좋은지 잘 기억나지 않지만 “옥포에 오면 꼭 이곳을 다시 들르고 싶다. 다시 와야겠다”고 생각한 돼지고기 초벌구이 전문점 ‘돈구이’를 소개한다.
옥포 LH천년나무 3단지 정문 맞은편, 주택가 쪽으로 정문 맞은편에서 우회전하면 바로 있어 가게를 찾기 어렵지는 않다. 다주택 빌라 건물 1층 상가에 있어 작은 주차장이 있기는 하나 이곳에 주차하기는 어려울듯하지만, 가게 주변에 원룸 형식의 주택들이 많이 있어 주차는 걱정할 필요 없을 듯하다.
돼지고기 초벌구이 전문점인 ‘돈구이’의 점심 특선메뉴는 촌돼지찌개정식(공깃밥 포함), 고추장석회불고기정식(불고기+된장찌개+밥), 마늘간장 석쇠불고기정식(불고기+된장찌개+밥), 된장찌개 정식(공깃밥 포함), 냉면, 콩국수, 잔치국수 등이 있다.
촌돼지찌개 정식을 주문하고 가게 살펴보다가 전체 메뉴가 눈에 들어왔다. 돼지고기류 꿀 갈비(외국산), 삼겹살, 목살, 대패삼겹살, 항정살, 가브리살이 있고 꿀 갈비 말고는 전체 1등급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되어 있다. 추가로 오리로스, 소고기(한우갈비살, 한우등심) 등이 있으면, 고기를 다 드신 손님들의 마지막인 식사류(볶음밥, 된장찌개, 해물된장찌개, 계란찜, 공깃밥, 냉면)가 준비되어 있다.
촌돼지찌개 정식은 공깃밥이 포함되어 있으며 기본 5종 밑반찬과 함께 주메뉴인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가있고 각종 야채와 두부, 당면이 함께 펄펄 끓고 있다. 보들보들한 고기의 식감이 육수와 궁합이 좋았고 뭐라 설명할 수 없는 감칠맛으로 공깃밥 2개를 거뜬히 비워냈다. 한 마디로 속이 확~ 풀리는 느낌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제일 좋을 듯 하다.
고기의 맛이 유독 좋은 ‘돈구이’의 고기는 380개 멤버십 농장에서 관리되는 선진포크 한돈으로 품질이 우수하며, 안전하고 위생적이다. 혈압을 낮추고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리놀렌산 함량이 높아 건강에 도움이 된다.
옥포 ‘돈구이’는 속 편히 점심 한 끼 잘 먹은 곳으로 기억에 남을 듯하다. 한 번만 먹고 멈출 수는 없는 맛! 삼겹살을 한번 먹고 싶다.

☞달성군 옥포읍 돌미로2서길 3-5(강림리 1145) / 문의 ☎053-615-1192

차형민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