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오픈한 ‘치킨 맛집’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만수통닭 장기점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한 대구에는 치맥 페스티벌이 매년 열리는 만큼 치킨 맛집들이 동네마다 한두 곳은 무조건 있기 마련이다. 지인들과 시원하게 치맥 하기 위해 찾다 보니 쉽지 않게 발견한 곳 바로 ‘만수통닭’ 장기점이다.
약 한 달 전 오픈한 이 신상 맛집은 달서구 먹자골목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그 이유는 바로 신선한 재료와 다양한 메뉴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만수통닭’은 모든 음식의 원재료가 신선해야 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 신선한 닭을 잡내 없이 직접 손질하여 사용하며, 다양한 닭 요리를 제공한다. 찜닭, 통닭, 똥집튀김 등 닭 요리의 모든 것을 ‘만수통닭’ 장기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만수통닭’ 장기점은 다양한 치킨 메뉴를 자랑한다. 간장반, 양념반, 깻잎통닭, 찜닭, 똥집튀김, 치즈볼, 깻잎튀김, 감자튀김, 맥주, 하이볼, 음료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깻잎튀김은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으로, 만수통닭의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잡고 있다.
매장 내 테이블마다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어 주문이 간편하다. 간장반, 양념반, 깻잎튀김 추가, 찹쌀 치즈볼 등 다양한 메뉴를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포장 주문도 가능하다.
‘만수통닭’ 장기점은 치맥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실내는 매우 청결하고 넓으며, 은은한 조명과 큰 창으로 쾌적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매장 양쪽에 TV가 설치되어 있어 야구나 스포츠 경기를 보면서 치맥을 즐기기에 좋다. 특히 마늘종 무침 반찬은 별미로, 많은 손님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만수통닭’ 장기점의 평일 운영 시간은 오후 4시~새벽 12시 30분까지이며, 주말에는 낮 12시~ 밤 12시까지 운영한다. 매장은 지하철 용산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15분 거리의, 달서 SK뷰 맞은편에 자리 잡고 있다. 본리1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주차가 편리하다.
만수통닭은 1970년대부터 시작된 치킨 맛집으로, 30년간 인기를 끌어온 전통 있는 브랜드라고 한다. 본점은 수성못 호수 근처 야외 테라스에서 치맥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로, 특히 양념통닭이 유명하다. 서울영양센터 대구분점을 운영하시던 아버지의 뒤를 이어 치킨 사업에 뛰어들어 오랜 고민과 도전 끝에 ‘전통통닭’의 맛을 만들어낸 만수통닭은 대한민국 치킨 펍의 새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제 집 가까운 장기동에서 만날 수 있어 너무 좋은 것 같다.
연일 30℃가 훌쩍 넘는 요즘, 대구 달서구 장기동의 새로운 치킨 맛집, ‘만수통닭’ 장기점에서 담백하고 푸짐한 치킨과 함께 여름의 치맥을 즐겨보길 바란다.

☞달서구 용산로 37-1 / 예약문의 ☎053-565-5675

김영식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