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중, 기부동아리 나눔행복반

학부모와 함께 ‘다같이 쓸자~ 학교 한바퀴♬’ 및 쌀기부 행사 참여


성산중학교(교장 이동준)는 지난 2023년 대구광역시 달서구 용산2동 행정복지센터와 학교 주변 깨끗한 환경정화 활동을 위해 ‘다같이 쓸자~ 학교 한바퀴♬’ 업무협약을 체결 후, 2024년에도 2년 째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도 1교1기부 동아리(나눔행복반)과 학교 주변 환경정화 활동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24일(금) 기부봉사 동아리 나눔행복반 학생들은 성산중 교감(이홍도), 샤프론 봉사단 학부모 및 용산2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이상희)와 함께 ‘다같이 쓸자~학교 한바퀴’ 활동을 실시했으며, 앞으로 월 1회 이상 학교 주변 쓸기 및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나눔행복반 기부동아리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는 ‘2024 청기백기축제의 개관기념’특식을 후원하기 위해 지난 24일(금) 성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쌀기부 후원 활동에 참여해 효도와 예절에 대해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샤프론 봉사단은 지난 28일(화) 특식 봉사활동을 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동준 교장은 “나눔행복반 학생들이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참여하는 모습이 대견하고, 학부모의 활동하는 모습이 학생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자료제공:성산중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