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호초 학부모 ‘이웃과 소통하며 아이들과 함께하다’

2023 달서강창 마을방송국 발대식 및 MOU 체결

대구파호초등학교(교장 이정원)은 지난 14일(금) 오후 3시 시청각실에서 본교 학부모로 구성된 달서강창 마을방송국 발대식을 실시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이정원 교장선생님, 홍석준 국회의원, 김정옥 대구시의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하여 2023 달서강창 마을방송국의 발대식을 축하했다.
달서강창 마을 방송국은 본교 학부모 12명으로 구성된 대구시 마을공동체로 다양한 미디어 제작을 통해 달서강창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학생들의 미디어교육을 지원하며 트랜스 미디어 시대에 요구되는 미디어 정보 선별, 제작 활용 능력 등의 목표를 가지고 운영된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대구파호초등학교 학생의 미디어 의식 고취, ▲다양한 미디어 제작의 기회 제공, ▲특색있는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운영에 대한 협력 등을 강조했다.
달서강창 마을방송국 정정임 대표는 “아직 서툴고 미흡한 점이 많지만 대구파호초등학교에서 방송국 장소 및 다각적인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하고 학생들과 함께하는 특화된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대구파호초등학교 이정원 교장은 “학교에서 학부모들의 다양한 외부 활동을 지원함으로서, 학부모간의 소통과 이해, 협력 교육의 문화를 조성할 것이다. 또한 학생들이 방송 제작에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의 소식도 알리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파호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