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특별한 카페 창업, 나를 위한 컨설팅

우리 동네 핫플_ 여기 어때?   슈트커피랩


바쁜 현대인들에게 카페는 여러 가지 역할을 합니다. 유유자적하게 책을 읽거나 생각을 정리하는 공간이기도 하고, 좋아하는 사람과 즐겁게 이야기 나누기도 하며, 개인의 인생에서 또는 사업상으로 중요한 순간순간에 집중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렇듯 카페는 우리의 삶에 가깝게 자리 잡고 있고,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카페 창업은 좋은 사업 중 하나로 다가왔습니다.
카페를 창업하려면 여러 가지 준비할 게 많습니다. 우리 지역 달성군에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을 도와주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달성군 하빈면에 위치한 슈트커피랩(이찬혁 대표)입니다.
프렌차이즈 포함해서 카페와 관련해서 통합컨설팅이나 원두 납품, 교육 등을 상담하고 카페를 창업하는 것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카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원두입니다. 이찬혁 대표는 브라질, 콜롬비아, 인도네시아에서 생산한 원두를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커피는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좋은 원두로 신맛이 나는 것 보다는 대중적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커피 맛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탄 맛이라고 하는 쓴맛도 손님들이 싫어하기 때문에 이찬혁 대표는 신맛과 탄맛이 나지않는 커피 고유의 진한 맛을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메뉴로 대마의 씨앗을 가지고 볶아서 농축시킨 음료를 개발 중에 있으며, 대마커피, 대마라떼 등의 이름으로 시중에 나올 날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처음 먹어보는 고소한 맛이였습니다.
이외에도 대표의 쇼룸에는 커피머신뿐만 아니라 각종 케이크을 진열할 수 있는 냉장고와 눈꽃빙수를 만드는 기계 등 카페에 꼭 필요한 기기와 가구를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카페컨설팅을 하면서 장비 배치와 가구까지 해주시는 이유를 여쭤보니 “카페는 머무르는 사업입니다. 머무른다는 것은 그 안의 분위기나 느낌을 향유하는 것이고, 소품의 배치하나 조명이나 카페 내의 향기까지도 서비스의 측면에서 향유할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라고 이찬혁 대표는 카페 창업이 다른 창업과는 다른 측면을 강조했습니다.
어느새 부터인가 카페는 삶의 한 부분을 차지하는 장소가 됐습니다.
우리 삶 깊숙이 들어와 있는 카페를 창업하면서 제대로 알고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넘쳐나는 수많은 카페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나만의 특별한 카페 창업, 이찬혁 대표에게 한번 물어보는 건 어떨까요?

☞달성군 하빈로171길 28-50 / 010-4081-9603

최윤석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