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화로 문화 축제 ‘일상이 축제다’

상화로 온라인 공모전 개최

코로나 시대의 코로나19는 공모전의 주제도 코로나와 관련한 내용으로 바꾸어 놓더니 형식 또한 비대면 형태로 바꾸어 놓았다. 상화로 주민협의체에서 주관하고 달서구에서 주최하는 상화로 온라인 공모전은 이름처럼 얼굴을 마주하지 않고 온라인으로만 접수를 받는다.
크게는 어린이 사생대회 및 상화 백일장 이렇게 두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다.
어린이 사생대회는 달서구에 관심 있는 유치부에서 초등학생이 대상이다. 내가 꿈꾸는 상화로(대구수목원, 상화기념관, 선사유적공원, 월광수변공원, 거대원시인) 혹은 집에서도 재미있는 우리 가족을 주제로 https://blog.naver.com/
sanghwaro 에 있는 링크 주소로 접속해 파일을 업로드하고 제출하면 된다. 작품규격은 8절 도화지이며 단, 물감이나 크레파스, 색연필을 사용해 그린 작품이어야 하고 작품 사진과 함께 작품을 그리는 과정을 찍은 사진을 2매 첨부해 제출해야 한다.
상화로 백일장은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이상화 시인을 생각하며’나 ‘우리 마을 동네 이야기와 추억’, ‘코로나 속 나의 일상’을 주제로 산문, 운문 형식으로 접수받는다. 각 부문별로 최우수, 우수, 장려의 시상을 하게 되며 수상작은 포토존에 따로 전시될 예정이다. 이메일(sanghwaro@naver.com)로 접수받으며 참가신청서 및 작품을 10월 1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문의 전화 010-2749-7583, 010-4785-1262, 상화로 도시재생 문화기행 주민협의체)

이원욱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