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새마을회, 회장 이·취임식


달서구새마을회가 지난 5일(화) 달서구청 대강당에서 달서구 새마을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태훈 구청장과 김해철 달서구의회 의장, 시·구의원과 관변 단체 및 새마을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임회장단의 감사패와 공로패 수여, 이·취임사, 백미 전달식(10kg 100포), 케이크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2021년 4월부터 3년간 달서구 새마을회를 이끌어온 13대 우동보 회장이 이임하고, 제14대 회장으로 선출된 진덕수 회장이 취임했다.
우동보 이임회장은 이임사에서 “이제 달서구 새마을 회장직에서 물러나지만 자랑스러운 새마을 가족의 한 사람으로 항상 여러분들의 곁에 있겠다며, 언제든지 불러주시면 새마을을 뒷받침하고 여러분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임 진덕수 달서구새마을회장은 (주)대홍 코스텍 대표로 있으며, 덕수복지 재단 이사장,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 이사장 등을 겸임하고 기업인으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진덕수 달서구새마을회 신임회장은 “역대 회장님을 비롯해서 네 분 회장님과 여러 단체장님들께 많이 배워서 달서구 새마을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응원과 힘 실어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달서구새마을회는 지역 환경 개선 사업, 새마을 정신 실천 등의 사업들을 진덕수 회장을 중심으로 4개 단체 회장단과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을 다짐했다.

이세경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