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중학교 ‘계룡대 입소하다’

리더십 향상을 위한 나라사랑 병영체험학습 참가

계룡대 정문 앞


용산중학교(교장 이화정)는 각 학급 반장 및 부반장, 교내 안전 동아리 소속 학생 1~2학년 22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6(목)~27일(금)까지 양일간 계룡대(충남 계룡시 신도안면)에서 학생자치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리더십 캠프(나라사랑 병영체험)를 진행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대한민국 3군 본부가 위치한 계룡대 투어, 병영식사, 유격체조 훈련, 군복체험, 리더십 향상을 위한 토의 및 토론, 사격활동 등이 전개됐다. 해당 활동을 통해 국가의 안보상황을 인식하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높여 올바른 군 문화의 모습을 알리는 호국안보체험의 장으로써의 기능을 충분히 학습했으며, 더 나아가 리더의 자질과 행동역량을 함양했다.
체험에 참가한 강동재(1학년) 학생은 “실제 군 장병들이 사용하는 장비 및 시설을 견학해서 좋았으며,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학교에서 리더의 역할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조금이나마 깨달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화정 교장은 “이번 리더십 캠프는 우리 용산중학교 학생들의 학생자치 역량 강화와 안보의식 증진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 활발한 학생자치활동을 통해 자주적이고 세계적인 민주시민 인재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용산중학교>

장애물 극복 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