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풍초 ‘찾아가는 공연’으로 뮤지컬 매력 흠뻑!

대구문화예술회관 ‘템페스트’ 관람


대구현풍초등학교(교장 류은영)는 지난달 26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강당에서 대구문화예술회관이 주최하고 대구시립예술단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공연(뮤지컬 템페스트)’를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셰익스피어의 소설 <템페스트>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구성했으며, 약 한 시간의 공연동안 어린이 관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공연과 함께 중간 해설이 곁들여지는 형태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뮤지컬을 학교라는 친숙한 곳에서 경험하고, 배우들의 멋진 노래와 춤, 열정적인 연기를 통해 문화·예술 감수성을 길렀다.
특히, 학생들은 인근에 공연장이 없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 공연을 접할 기회가 부족하지만 학교로 찾아오는 공연을 통해 예술적 소양 함양과 함께 폭넓은 진로탐색의 기회가 됐다.
이번에 처음으로 뮤지컬 공연을 보았다는 4학년 학생은 “학교에서 뮤지컬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경험이었다. 무대 위 뮤지컬 배우와 무대를 꾸미는 분들을 보며 뮤지컬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이 있다는 것도 배웠다.”고 말했다.
류은영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문화·예술적 소양과 감수성을 기르고, 다양한 진로를 찾아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현풍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