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현초 전교학생회 선거, 민주시민역량 키우다

2019 세현초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

세현초등학교는 지난 7일(목) 시청각실에서 1학기 학생자치활동을 이끌어갈 전교학생회 임원을 선출했다.
2017년에 개교한 세현초는 개교이래 매년 전교학생회 임원선거를 민주주의 선거 원칙과 절차에 따라 실시하고 있다.
달성군선거관리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실시되는 현 선거 시스템은 학교홈페이지 공고를 시작으로 입후보자 등록, 선거인명부 작성, 선거관리위원회설치, 선거운동, 합동소견발표, 투표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선거에는 6학년 회장 후보 3명, 6학년 부회장 후보 남, 여 각 1명, 5학년 부회장 후보 3명의 학생들이 출마했으며, 4~6학년 학생들이 투표에 참여했다.
후보자들은 더 나은 학교를 만들겠다는 소신 공약을 가지고 소견발표를 했다.
또한, 4~6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학생들에게 직접 투표용지를 나누어 주고, 투표절차 등의 관리 감독 및 개표를 진행했다.
이날 투표에 참가한 4학년 신유진 학생은 “4학년이 되어 이렇게 어른들이 하는 투표와 같은 방법으로 해 보니 뭔가 더 실감나고 진지한 것 같았다”는 반응을 보였고, 전교 회장에 당선된 6학년 이세아 학생은 “오늘 발표한 선거공약을 행동으로 실천하여 약속을 지키는 전교회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빈중섭 교장은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는 소중한 투표권 행사를 몸소 체험하며 유권자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다해보는 중요한 행사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법질서를 지키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자라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료제공:세현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