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아늑한 당구장~

우리 동네 핫플_여기 어때?  더 뉴 발리 당구장

#감삼동 가볼 만한 당구장 #주차장완비 #친구·선후배들과 편안하게 한 게임 #빌리보드최신시스템

혹시 당구 좋아하시는지요?
대학시절 한때는 저도 당구를 꽤나 좋아했습니다. 그때는 잘못된 당구 용어들, 끌어치기를 히끼라 하고 밀어치기를 오시, 공은 다마, 당구대를 다이로 부르기도 했었습니다. 또 지역마다 용어가 틀려 어디선가 들어본 거 같은 정체불명의 일본어가 난발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당구를 별로 잘 치진 못했지만 내가 원하는 곳으로 공이 잘 맞았을 때의 기분은 지금 생각해도 하늘을 찌릅니다. 삑사리가 나면 그것대로 재미가 있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이겨낸 당구장들이 요즘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서 우리 동네 가볼 만한 당구장인 더 뉴 발리 당구장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감삼동 구병원 건너편에 있는 더 뉴 발리 당구장은 3층에 있어 내부 환기나 개방감이 좋고 당구장에 들어서면 카펫 청소도 잘되어 있어 쾌적함이 아주 좋습니다. 지역에서 오랫동안 활동해 온 유윤재 대표가 원래도 이 자리에 있던 당구장을 지난 2022년에 인수했습니다. 더 뉴 발리 당구장은 유 대표 자체가 당구와의 인연이 오래되고 당구를 너무 좋아해서 운영하는 것으로 당구장의 청결 상태는 물론 기본적인 당구대와 큐의 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특히 국제식 대대 4대와 중대 6대를 갖추고 있어 손님들이 원하는 크기의 당구대에서 즐겁게 게임할 수 있고, 각 테이블에는 빌리보드 최신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초보인 제가 치기에 국제식 대대는 어렵지만, 3쿠션 당구를 치는 맛이 또 다르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상단 카메라에 장착되어 있는 카메라로 영상을 보고 피드백이 되니 그 또한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네요.
유 대표에게 더 뉴 발리 당구장의 장점을 물어보았더니 우리 동네 아늑한 당구장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우리 동네에 모든 면에서 편하게 당구를 칠 수 있는 당구장이 있구나.” 딱 그 한 가지가 장점이라고 말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자주 찾는 분이나 혼자 와서 연습하는 분도 대표님이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배려를 많이 해준다고 하네요.
당구의 장점은 남녀노소 누구나 놀이와 스포츠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겠지요? 예전에는 당구를 치면서 흡연도 하는 문화였지만, 지금은 실내에 따로 흡연실이 있습니다. 여기는 무엇보다 흡연실도 깔끔하고 깨끗해 모든 곳에서 유 대표의 손길이 하나하나 느껴집니다.
철저한 규칙과 예절도 있고 무엇보다도 정신집중을 요구하는 참 신사적인 운동인 당구.
옛 추억을 생각하며 연인끼리, 친구끼리 즐기고 회사 선후배끼리 내기당구도 괜찮겠지요? 거리두기가 자유로운 요즘 취미로 당구를 시작하시거나 감삼동에 갈만한 당구장이 없는지 찾고 계신다면?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어 편리하고 시설도 깔끔한 더 뉴 발리 당구장을 추천해드립니다.

☞달서구 달구벌대로 1601, 3층 010-3818-6646

최준업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