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놀이 이야기, 소식지로 만나요~


화원꽃뜰유치원 소식지 발간

SAMSUNG CAMERA PICTURES

화원꽃뜰유치원(원장 제정희)은 11일 코로나19로 인한 학부모의 유치원 방문 부족을 해소할 방법으로 유치원 소식과 유아들의 활동을 실은 소식지를 발간해 학부모에게 배부했다.
이번 소식지에는 2020. 역점추진과제와 특색교육인 ‘햇살처럼 밝게, 꽃뜰에서 함께, 나무처럼 지혜롭게 놀아요’를 주제로 실시한 다양한 원내ㆍ외 행사 등이 실렸다.
각 학급별 코너에는 ‘친구와 한 손, 선생님과 한손! 함께하는 새싹반’, ‘배려, 존중, 행복이 가득한 꽃잎반’, ‘싱그러움 가득! 멋쟁이 풀잎반’, ‘더불어 함께하는 우리는 산새반!’, ‘창의 팡팡! 생각 쑥쑥! 열매반’, ‘사랑이 가득한 햇살반’이라는 학급별 슬로건과 함께 특색있는 놀이 활동을 가득 담아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더불어 코로나19 선제적 예방 및 안전을 위해 새로 설치한 열화상카메라 등 시설 ㆍ설비 및 유아 안전교육 실시 안내, 맘껏 놀이터 및 상상 놀이터 설치 소식도 안내하여 학부모님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만 5세 학급 교사는 “이번 유치원 소식지 발간을 계기로 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어 의미가 있었다”라고 말했으며, 학부모는 “올해는 유치원을 방문할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유치원 소식지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1년간 다양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제정희 원장은 “코로나19로 학부모님들과 소통할 기회가 적었는데, 유치원 신문 발간을 통해 여러 가지 소식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비대면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논의해 보겠다”라고 전했다.
<자료제공:화원꽃뜰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