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2025년 지역 민방위대장 교육 [자료제공= 달성군청]
11일 달성군은 군청 민방위교육장에서 지역 민방위대장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도 지역 민방위대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가 비상사태 발생 시 지역 민방위대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능력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달성군은 11일 군청 민방위교육장에서 읍·면 이장 등으로 구성된 지역 민방위대장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도 지역 민방위대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가 비상사태 발생 시 지역 민방위대장의 실전 대응 능력 강화를 목표로 진행되며 교육은 4시간 동안 ▷민방위대장 임무와 역할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화생방 방호 요령 ▷화재대피 및 소화기 사용법 등 실습 중심으로 이뤄졌다.
최재훈 달성 군수는 “위기 상황에서 지역 민방위대장은 주민 안전의 최전선에 있다”며 “이번 교육이 대응 역량 강화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이어 “군민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한 든든한 지역 안보의 중심이 돼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달성군은 오는 14일부터 민방위대원 1만 7천여 명을 대상으로 민방위교육을 실시한다. 1~2년 차는 집합교육, 3년 차 이상은 사이버교육을 받으며, 현지·주말 교육도 병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 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