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풍 도깨비시장 청년몰 대표 돈가스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용돈까스


현풍의 명물이 된 도깨비시장 내에 착한 가게로 자리 잡고 있는 청년몰은 벌써 주변에서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다. ‘용돈까스’는 이미 SNS상에서는 호평이 자자하지만, 직접 맛을 느껴보고 싶어 방문했다.
‘용돈까스’는 도깨비시장 북쪽 하천 쪽 현풍3교와 성하교 다리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용주차장 입구 쪽이기도 해서 찾기는 쉽다. 도깨비시장 옥상 주차장과 인근에 노상주차장이 있어서 차량으로 쉽게 진입이 가능하고 주차 걱정은 없다.
아담한 ‘용돈까스’는 점심시간에 손님들이 몰리면 웨이팅이 생길 수 있으니 항상 한발 빠른 방문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고 포장은 언제든 환영이다.
준비된 주메뉴는 용돈까스, 멘치까스, 안심돈까스, 코돈부르, 카레라이스, 가쓰오우동, 카레우동 등이 있으며, 사이드메뉴에는 순살치킨가라야게, 왕새우튀김 등이 있고 음료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기본적인 치즈돈까스, 안심돈까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름도 생소한 코돈부르, 사이드로 왕새우튀김, 냉모밀까지 사진 속에 있는 음식들이 전부 맛있어 보였다.
음식을 보는 것만으로도 식욕을 자극한다. ‘치즈돈까스’는 돈까스의 고기맛과 고소한 치즈의 맛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고급진 맛이었고, ‘안심돈까스’는 고기가 매우 담백한 맛으로 두툼한 고기의 씹는 맛이 일품이고, ‘코돈부르’는 이곳의 음식 중 최고로 입을 즐겁게 해주는 맛이다. 함께 나오는 샐러드와 김치는 역시 한국인들의 입맛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며, 돈가스 소스는 돈가스 맛이 단조롭다 느껴질 때 찍어 먹으면 또 다른 맛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용돈까스’는 100% 국내산 돈육으로 직접 만든 수제돈까스이며, 생 빵가루를 묻혀 주문 즉시 조리한다.
추워지는 계절이라 따뜻한 국물 요리가 생각나는 계절이지만, ‘용돈까스’는 계절을 잊게 만든다. 자주 방문하게 될 듯하다.
맛 나는 음식에 밝은 얼굴로 손님을 대해주는 젊은 사장님까지….
즐거운 하루를 선사해 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달성군 현풍읍 현풍로6길 5 청년몰 201호 / 문의 ☎053-611-1224

정말봉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