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불맛, 야끼요리 전문점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떄? 대가웍


주변의 중화요리 전문점들을 보면 대표 메뉴가 한 가지 정도는 있다. 보통 중화요리는 짬뽕전문점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나, 현풍에 있는 ‘대가웍’은 대표 메뉴가 야끼우동(밥)이다. 야끼우동(밥) 전문점 ‘대가웍’을 소개 한다.
야끼 요리 전문점 ‘대가웍’은 달성군민체육관네거리에서 달성종합스포츠파크 방향으로 550m 직진 후 삼거리에서 마을 안쪽으로 우회전하면 바로 찾을 수 있고, 가게 건물이 큰 편이라 바로 눈에 띈다.
가게 앞쪽에 몇 대 주차할 수 있으나 주변이 주택가이고 차로도 넓은 편이라 길가에 주차도 많이 할 수 있어서 주차 걱정은 필요 없다.
‘대가웍’ 내부는 4인용 테이블도 많이 있으며, 룸형식도 6~7개 정도 있고 개인룸당 4인 테이블 5개 이상씩 있어서 한꺼번에 많은 인원도 수용이 가능해 웨이팅 걱정은 따로 없을듯하지만, 이미 맛으로 소문이 나 있어 손님이 많이 찾아오고 있다.
중화요리 메뉴는 진미류(짜장면, 간짜장, 매운짜장), 일미류(짬뽕(밥), 하얀짬뽕(밥), 매운짬뽕(밥)), 특미류(야끼우동(밥))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중화요리의 꽃이 요리류(탕수육(미니·소·중·대), 깐풍기, 칠리새우) 등으로 준비되어 여러 가지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간짜장, 짬뽕, 시그니쳐인 야끼밥, 누구나 좋아하는 탕수육을 주문했다. ‘대가웍’은 가장 맛있게 중식을 드실 수 있도록 신선한 재료와 정성을 담아 주문 즉시 요리를 시작한다. “기다리는 손님들의 마음을 헤아려 최대한 빠른 손놀림으로 음식을 만들고 있다”고 한다
‘간짜장’은 따로 볶은 짜장소스에 야채랑 고기가 가득 들어있고 면과 함께 각종 재료의 어우러지는 식감이 너무 좋았으며, ‘짬뽕’은 예상대로 얼큰하고 칼칼한 맛으로 여러 가지 재료(돼지고기, 새우, 오징어, 목이버섯, 각종 채소)들이 들어있고 불맛까지 입힌 국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맛이다.
누구나 좋아하는 ‘탕수육!’ 쫀득한 소스에 두툼한 고기, 맛이 달짝지근하고, 부먹이든 찍먹이든 하나라도 더 먹고 싶은 맛이다. 그리고 ‘야끼밥’은 싱싱한 해물들이 많이 들어 있고 양도 푸짐하며, 느끼한 맛은 하나도 없이 매콤한 맛과 불맛의 풍미가 제대로 느껴진다.
현풍에는 이곳저곳 맛집이 많이 있는데, 오늘도 제대로 찾은 맛집 하나 추가다. 볶음요리가 먹고 싶다면, 맛으로 승부하는 현풍 ‘대가웍’을 추천한다.

☞달성군 현풍읍 현풍동로29길 5(부리 196-2) / 문의 ☎053-611-2626

차형민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