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꿈은 가족’ 2024년 달서 긍정 해~효(孝) 사업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4월부터 가정의 달을 대비해 달서가족 대상으로 ‘달서 긍정 해~효(孝)’ 사업을 추진했다.
‘달서 긍정 해~효(孝)사업’은 아이와 부모가 관계를 회복하고 긍정으로 하나 되는 달서구만의 차별화된 가족기능 강화사업으로 2023년부터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2024년은 어르신에 대한 효 실천사업을 추가하고, 달서가족, 보호대상아동, 고위험학대피해아동을 대상으로 4개 사업이 진행되며, ‘달서구 아동지킴이’와 함께 추진한다.
4월에는 이만년 전 공동체를 통해 아이를 양육했던 선사시대의 긍정양육을 오늘에 되새겨 보는 ‘이만옹 홍보대사(달서구 거대 원시인)와 함께 하는 달서구 아동보호’ 사업을 관내 공원 2곳에서 추진하며, 관내 경로당 5개소를 방문해 효를 실천하고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추진하는 ‘아이안전, 효 더하기’ 사업도 추진한다.
5월에는 가정위탁 부모 대상 ‘긍정양육 코칭’을 전담의료기관과 추진한다. 보호대상아동이 위탁부모와 잘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동학대 신고된 가정 중 점검이 필요한 20가정도 방문해 재학대를 방지하고 가족 간 관계를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달서 긍정 해~효(孝) 사업은 6월까지 진행된다.

※ 달서구 아동지킴이: 구청, 경찰서, 교육청, 아동보호기관, 전담의료기관, 동 위원 등 100명으로 구성

<자료제공:달서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