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중,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캠페인

‘학교폭력 예방 및 금연 캠페인’,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


성산중학교(교장 이동준)는 지난 16일(화)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폭력 예방 및 금연 캠페인’과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 활동은 성산중에서 실시하는 ‘2024 학부모와 함께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교내 학부모서프터즈(샤프론봉사단)과 학생회 임원, 먼저 인사하기 도우미와 함께 캠페인 활동에 참여했다.
학부모서프터즈(샤프론봉사단)은 홍보물과 학교폭력, 금연 캠페인 문구를 새긴 형광펜을 나누어주며 캠페인 활동에 참여했고, 학생회 임원은 행사에 필요한 홍보물과 피켓을 주도적으로 협의했다.
먼저 인사하기 도우미 학생들도 어깨띠를 두르고 “먼저 인사합시다”, “사랑합니다” 등의 구호를 외치며 등교하는 학생들과 환한 웃음으로 인사를 나누고, 학생회 임원과 함께 아침을 먹지 않은 친구들에게 초코파이를 나누어주며 배려를 실천했다.
이동준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친구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고, 학부모님 역시 자녀에 대해 좀 더 이해하는 시간이 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활동에서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성산중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