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우유인 굴과 매생이의 만남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한려수 굴 뚝배기


개인적으로 제철이 되면 통영에 가서 생굴을 많이 먹곤 하는데 시기가 맞지 않을 때는 생굴이 아니더라도 굴을 이용한 음식을 자주 먹으려고 한다. 지인을 통해 알게 된 호산동 ‘한려수 굴 뚝배기’는 성서 삼성전자 로지텍 뒤편 호림공원 인근에 있으며,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달서구 성서공단로11길 85(구. 달서구 호산동 708-8)로 설정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특정된 주차공간은 없으나 공원 주변 갓길 등에 주차하면 된다. 식당 내부가 넓어 언제나 많은 분들이 동시 입장이 가능하다. 기본반찬은 간단하게 깍두기, 쌈장, 생양파, 풋고추이며, 부족할 경우 셀프 바를 이용하면 얼마든지 추가로 먹을 수 있다.
가게 내부엔 음식에 대한 설명이 많았다.
바다의 우유인 굴은 수산물 중 가장 완전식품에 가까워 바다의 우유, 바다의 의약품으로 불리워집니다. 심장질환과 간장에 특수한 효능이 있는 식품으로 간장해독 기능강화, 혈중콜레스테롤 감소, 알코올독소 제거 등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생굴뚝배기: 탱글탱글 남해바다 산지직송 생굴로 끓여내는 간단 스테미너식.
▶매생이 생굴뚝배기: 철분, 칼륨, 무지길이 듬뿍 든 천연 무공해 녹조식물.
▶콩나물 뚝배기: 홍합을 곱게 갈아 넣어 시원하고 얼큰한 맛.
▶생굴전: 아연이 풍부한 생굴을 듬뿍 넣어 노릇노릇하게 구운 향긋한 굴전.

주문하자 곧바로 김이 모락모락 나는 매생이 굴뚝배기가 나왔다. 과하지 않은 매생이와 싱싱하고 통통한 굴의 만남, 맑은 국물에 매생이 향이 향긋하게 확 올라와서 숟가락을 한입 뜨고 싶지만~ 작은 그릇에 조금씩 천천히 먹기를 권유한다. 맛을 알기도 전에 너무 뜨거워서 방심하고 먹다가는 입천장 다 델 수 있으니, 꼭 조금씩 천천히 드시길…
굴도 굴이지만 매생이의 효능 역시 탁월하고 다양한 효능들이 있다. 매생이는 한국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는 약초로도 사용되고 있을 만큼 좋은 식재료이다.
효능을 검색의 힘을 빌려서 잠시 살펴보자면 ①해독 효능: 매생이는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고 청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간 기능을 촉진하여 체내의 해독 기능을 증진시킬 수 있다. ②소화 개선: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위장 장애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기 관련 문제를 가볍게 해결할 수 있으며, 식욕을 증가시키고 소화를 촉진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③혈액순환 개선: 매생이는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혈액 응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심장 건강과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 ④면역력 강화: 매생이는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여 감염과 질병에 대한 ver, 및 비뇨기관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⑤스트레스 및 피로 완화: 매생이는 신경계를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체력을 증가시켜 피로를 완화할 수 있다.
매생이 굴뚝배기는 보약 한 그릇을 하는 마음으로 몸이 피곤할 때, 지칠 때 한 그릇을 할 수 있는 그런 음식인듯하다. 다음 주에는 생굴뚝배기를 한 그릇 해보는 것이 어떨까??

☞달서구 성서공단로11길 85(구. 달서구 호산동 708-8) / ☎ 053-592-8090

정말봉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