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50회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323길 13 (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198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2월 7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언제나 한결같이 꼭 그렇게. 그 아이는 ○○○ 인사를 잘한다.
3. 목소리가 고운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6. 적의 형편이나 지형 따위를 정찰하고 탐색하는 임무를 맡은 병사.
8. 날이 어두워진 지 얼마 되지 않은 때. 아직 ○○○인데도 거리는 쥐 죽은 듯 고요하였다.
10. 1939년에 최초 등장한 DC 코믹스의 슈퍼히어로. 박쥐 모양을 형상화한 가면과 흑색 코스튬이 특징이다.
12. 큰 돌을 몇 개 둘러 세우고 그 위에 넓적한 돌을 덮어 놓은 선사 시대의 무덤.
14. 어떤 일이 일어나기 전 또는 어떤 기회나 때가 무르익기 전에 미리 넘겨짚어 어림잡아 헤아림. 사람을 만나 보지도 않고 ○○○○으로 판단하지 말아야겠다.
16. 영국의 화폐 단위. 기호는 £.
18. 야구에서, 투수가 변화를 주지 아니하고 직선같이 곧게 던지는 공.
19. 한글 자모 ‘ㄷ’의 이름.
20. 성품이 착한 남자와 여자란 뜻으로, 착하고 어진 사람들을 이르는 말.
21. 새로 생긴 말. 또는 새로 귀화한 외래어.
22. 입안에 음식물 등을 한 번에 넣을 수 있을 만큼 넣은 상태. 또는 그만큼의 양. 나도 ○○만 줘.
23. 미국의 국기.
25. 어떤 일을 하는 데 필요한 비용 따위를 계산하여 구체적으로 적은 서류.
26. 전문의의 자격을 얻기 위해 병원에서 일정 기간의 임상 수련을 하고 있는 의사.

<세로열쇠>
2. 누가 있는 줄을 짐작하여 알 만한 소리나 기색.
3. 거짓으로 병을 앓는 체하는 짓.
4. 스키장이나 관광지에서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사람을 실어 나르는 의자식의 탈것.
5. 무덤의 풀을 베어서 깨끗이 함.
7. 역량이나 능력이 부족한 사람의 뒤를 돌봐주는 사람.
9. 일이나 물건에 문제가 생기게 만들어 그르치는 일. 아이는 하루 종일 ○○○를 하고 다녔다.
11. 땅속에 묻은 수도관이나 하수관, 배선 따위를 검사하거나 수리 또는 청소하기 위하여 사람이 드나들 수 있게 만든 구멍.
12. 아무리 좋고 크게 평가하려 하여도 별것 아님. 뼈가 빠지도록 일을 해 봤자 입에 풀칠하는 게 ○○이다.
13. 부닥친 장애나 어려움 따위를 해결하는 실마리.
14. 집의 맨 꼭대기 부분을 덮어 씌우는 덮개.
15. 근육질 몸매에 강한 야성미를 풍기는 남자.
17. 무엇으로 말미암아 그 결과로. ○○○ 시험이 끝났다.
18. 거문고자리에서 가장 밝은 별. 칠월 칠석날 밤에 견우성과 만난다는 전설이 있다.
20. 어떤 대상에 대하여 이미 마음속에 가지고 있는 고정적인 관념이나 관점.
21. 예전에, 화약을 장치하거나 불을 달아 쏘던 화살. 신호용으로 사용하였다.
24. 마음에 새겨 두고 조심함. ○○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