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ㆍ28기념학생도서관, 책으로 새해 맞이하는 ‘1월 독서문화행사’

나의 독서 버킷리스트, 책 읽어주는 아빠의 독서비법 특강 등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배호기)은 2021년 새해를 맞이해 책으로 새해의 꿈과 목표를 계획하고 다짐할 수 있도록 ‘나의 독서 버킷리스트’, ‘책 읽어주는 아빠의 독서비법’ 특강 등 1월 독서문화행사를 마련하고 1월 4일부터 참가자를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228)를 통해 모집한다.
새해의 독서 목표를 세울 수 있는 ▲나의 독서 버킷리스트는 올해의 독서 목표 권수를 정하고 책 목록을 5권 이상 작성해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도서관에 비치된 응모함에 제출하면 2월 2일 20명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이다.
자녀들과 함께 즐거운 독서습관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 읽어주는 아빠의 독서비법 특강이 1월 23일 오전 10시 30분에 열린다. 참가자격은 유아 및 초등 자녀가 있는 학부모로 선착순 15명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며, 실제 두 딸을 키우며 책 읽어주는 아빠로 성장한 강사의 체험담으로 아이와 함께 책 읽는 방법,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책 읽기 방법 등을 알려준다. 단,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특강은 온라인으로 변경될 수 있다.
이외에도 원화 ‘하얀사람(김남진 저, 사계절출판사)’ 전시회, 온&온 청소년 독서챌린지, 꿈을 이루는 청소년들의 서재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독서문화과(☎231-2832~3)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1월 독서문화행사를 통해 새해와 겨울방학을 맞이한 학생들과 시민들이 책에 담겨진 다양한 정보와 지혜로 신년도의 꿈과 희망을 계획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2·28기념학생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