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차세대 문화예술 기획자 양성과정 기초과정 교육생 모집
  • 푸른신문
  • 등록 2020-04-02 00:00:00
기사수정

4차 산업혁명과 예술의 만남, 예술융합 과목 신설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박영석)은 대구 문화예술계의 기획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문화기획자 수급 불균형 해소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 ‘2020 차세대 문화예술 기획자 양성과정 기초과정’ 교육생을 3월 17일(화)~4월 17일(금)까지 모집한다.
차세대 문화예술 기획자 양성과정 사업은 문화예술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이론과 실무 및 현장중심 강의, 지역 문화예술 현장실습, 지역 문화예술 현장답사 및 문화기획 프로젝트 실현 등의 교육과정으로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기초과정은 20~30대의 문화예술 분야 기획에 관심이 있으나 경험이 없는 입문자(예비기획자)를 대상으로 전문가 강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기획자 입문을 유도하고, 심화과정은 기초과정 수료자 및 문화예술분야 기획 경험이 길지 않은 3년 미만의 기획자를 대상으로 전문가 강의, 현장실습, 지역 문화예술 현장답사, 문화기획 프로젝트 활동 등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기초과정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관심분야별 교육생의 협업과 기획자로서 성장하기 위한 목표를 세우고 6주간의 전문가 강의(문화예술, 공연, 전시, 마을 만들기, 축제, 예술융합)를 통해 이론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기획서 작성 및 발표로 진행되며, 차세대 문화예술 기획자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기획의 실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유사분야였던 시장 활성화와 마을 만들기 과목을 통합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예술 융합 강의를 신설하여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문화예술분야 강좌가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20~30대(2000년부터 1981년까지 출생자)의 문화예술 전문 인력이 되길 희망하는 청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심사를 통해 30명을 선발하게 된다.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이다. 모집신청은 4월 17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이메일(young@dgfc.or.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재단(www.dgfc.or.kr)과 대구예술발전소(www.daeguartfactory.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053-430-1229
<자료제공:대구문화재단>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