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하빈초등학교(교장 이일숙)는 지난 1일(금) 대구보훈요양원에서 나라를 위해 일하신 어르신들과 요양원 직원들을 위해 특별한 공연을 펼치는 ‘교육과정 나눔회’를 운영했다.
하빈초는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구미래학교로, 2학기에 주제를 바탕으로 예술활동이 융합되는 ‘주제중심 예술융합 교육’을 운영했다.
학년별로 다양한 공연 형식의 결과물을 만들고, 위문공연 전날인 지난 10월 31일(목) 학부모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발표하는 교내 교육과정 발표회를 운영했다. 또한,교육과정 나눔회를 통해 학교 인근의 지역사회에서 다시 나눔행사를 가졌다. 학년별 공연 내용은 다음과 같다.
▶1학년:(댄스)우리의 꿈 ▶2학년:(합창)꽃게 우정 ▶3학년:(난타)다이너마이트 ▶4학년:(뮤지컬)This is me ▶5학년:(바이올린 합주)학교 가는 길 ▶6학년:(치어리딩)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학생들은 교육과정 나눔회 위문 공연을 통해 보훈요양원에 계신 어르신들께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음악과 춤을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공연으로 예술활동을 통해 여러 세대가 어울리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일숙 교장은 “학생들의 배움이 즐거움이 되고 즐거움이 다시 나눔으로 확장되는 선순환 교육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하빈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