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문화재단은 달성군을 대표하는 문화예술단체인 달성군립합창단과 함께 음악적 재능을 키워나갈 역량 있는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달성군립합창단은 지역의 문화예술창달과 군민의 정서함양을 위해 1999년 5월에 창단되어 15회의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창단 20주년을 맞은 2019년부터는 정기연주회의 무대를 달성군청 대강당에서 달성군민체육관으로 옮겨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이며 관객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그 외에도 비슬산 참꽃문화제, 달성군민체육대회, 100년 타워준공기념식 등 달성군의 각종 문화행사에 초청되어 공연했으며, 대구오페라하우스 주최의 신춘음악회를 비롯해 대구시 구·군합창단 연합회, 가야문화권 합창연합회에서 주최하는 공연과 행사에도 적극 참가해 달성의 우수한 문화를 합창으로 널리 알리고 대외적으로 군의 위상을 크게 높이고 있다.
응시자격은 현재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거주하며 주 1회(목요일 오전 10~12시)의 정기연습 참여와 각종 공연활동이 가능한 만 25세 이상 만 55세 이하의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달성군청(www.
dalseong.daegu.kr)과 달성문화재단(www.dsart.or.kr)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작성 후 2월 3(월)~7일(금)까지 달성문화재단으로 직접방문, 또는 등기우편이나 이메일(whangus@dsart.or.kr)로 작성된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신규단원 모집은 서류심사를 거쳐 2월 13일(목) 실기시험(가곡 1곡)을 통해 2월 17일(월)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달성문화재단(053-659-429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달성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