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경찰서, 제19회 달서하프마라톤서 ‘느린 폴리스 통’ 홍보 부스 운영
  • 변선희
  • 등록 2025-09-29 19:08:28
기사수정
  • 보이스피싱 예방·교통안전 캠페인으로 시민 공감대 형성

달서경찰서, ‘느린 폴리스 통’ 홍보 부스 운영

대구달서경찰서(서장 오완석)는 지난 28일 성서산업단지 호림강나루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19회 달서하프마라톤 대회’ 현장에서 범죄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부스는 달서우체국과 연계한 ‘느린 폴리스 통’을 활용해 마련됐다. 느린 폴리스 통은 참가자가 엽서에 메시지를 작성하면 1년 후 배달되는 특별한 우체통으로, 경찰의 범죄예방 메시지를 시간차를 두고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독창적인 홍보 방식이다.


경찰은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교통안전 ▲실종예방 사전등록 앱 설치 등을 주제로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5대 반칙운전 근절’ 등 홍보문구가 담긴 자체 제작 엽서를 배포했다. 시민들은 부스에서 ‘범죄예방 다짐’을 직접 작성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포돌이·포순이와 함께하는 안전운전 인증샷, 룰렛 이벤트 등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보이스피싱 예방 문구 스티커가 부착된 팔토시와 부채 등 홍보물품이 제공됐다.


가족과 함께 부스를 찾은 한 시민은 “예전에 해봤던 느린 우체통을 마라톤 현장에서 다시 만나니 색다른 경험이었다”며 “아이와 함께 범죄예방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완석 서장은 “건강한 달리기만큼이나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이 경찰의 목표”라며 “보이스피싱 근절과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푸른방송_241205
계명문화대_241224
대구광역시 달서군 의회
으뜸새마을금고
대구FC_241205
이월드_241205
영남연합포커스_241205
한국인터넷뉴스영남협회
구병원_241205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