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경찰서, 제19회 달서하프마라톤서 ‘느린 폴리스 통’ 홍보 부스 운영
  • 변선희
  • 등록 2025-09-29 19:08:28
기사수정
  • 보이스피싱 예방·교통안전 캠페인으로 시민 공감대 형성

달서경찰서, ‘느린 폴리스 통’ 홍보 부스 운영

대구달서경찰서(서장 오완석)는 지난 28일 성서산업단지 호림강나루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19회 달서하프마라톤 대회’ 현장에서 범죄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부스는 달서우체국과 연계한 ‘느린 폴리스 통’을 활용해 마련됐다. 느린 폴리스 통은 참가자가 엽서에 메시지를 작성하면 1년 후 배달되는 특별한 우체통으로, 경찰의 범죄예방 메시지를 시간차를 두고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독창적인 홍보 방식이다.


경찰은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교통안전 ▲실종예방 사전등록 앱 설치 등을 주제로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5대 반칙운전 근절’ 등 홍보문구가 담긴 자체 제작 엽서를 배포했다. 시민들은 부스에서 ‘범죄예방 다짐’을 직접 작성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포돌이·포순이와 함께하는 안전운전 인증샷, 룰렛 이벤트 등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보이스피싱 예방 문구 스티커가 부착된 팔토시와 부채 등 홍보물품이 제공됐다.


가족과 함께 부스를 찾은 한 시민은 “예전에 해봤던 느린 우체통을 마라톤 현장에서 다시 만나니 색다른 경험이었다”며 “아이와 함께 범죄예방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완석 서장은 “건강한 달리기만큼이나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이 경찰의 목표”라며 “보이스피싱 근절과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달서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관련기사
TAG
0
푸른방송_241205
계명문화대_241224
대구광역시 달서군 의회
으뜸새마을금고
대구FC_241205
이월드_241205
영남연합포커스_241205
한국인터넷뉴스영남협회
구병원_241205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