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 마음에 책 한권, ‘2019 대구 북페라’로 가자
  • 푸른신문
  • 등록 2019-09-18 00:00:00
기사수정

9월 21~22일 까지 대구삼성창조캠퍼스


대구시는 독서의 달을 맞아, ‘책 읽는 대구 문화 조성’을 위해 시민과 함께책 어울 한마당을 펼친다. 독서진흥 차원에서 개최되는 ‘2019 대구 북페라’는 책 관련 단독 행사로는 처음이다.‘북페라’는 북(Book)+오페라(Opera)의 합성어로 오페라가 음악 종합예술로써 다양성을 지녔듯, 북페라 또한 책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는 행사를 지향하고자 함이 내포되어 있다.
가족과 함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구 올해의 책’ 선정 독서를 읽고, 관련내용에 대한 퀴즈로 참여하는 9월 21일(토) 독서골든벨과 감명받은 내용을 캔버스에 표현해 보는 9월 22일(일) 독서감상화 그리기 대회를 열어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대회 입상자(유치부, 초등부)에게는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관내 시립ㆍ구립ㆍ사립 도서관과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그리고 지역출판사인 학이사 등이 참여해 전시 및 체험·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시민들 또한 하루 동안 일일 헌책방의 주인이 돼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도서를 소개하고 판매도 할 수 있는 ‘길 위의 헌책방, 북플리마켓’을 운영한다.
작가와의 만남 및 독서골든벨·독서감상화 그리기 대회, 북플리마켓은 사전신청 후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자료제공:대구시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