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곡장미공원 및 이곡정자공원에서 사제동행 나들이 체험
대구성곡초등학교(교장 이임락)는 사제동행인성체험주간을 맞이해 전교생이 지난 7일(화) 이곡장미공원 및 이곡정자공원을 둘러보는 가을맞이 사제동행 나들이체험을 실시했다.
이곡장미공원과 이곡정자공원을 탐방하는 가을맞이 나들이 체험을 통해 가을의 정취를 자유롭게 탐색하고 가을과 연관된 주제로 친구들과 따뜻한 소통 및 공감의 시간을 가지며 자연과 함께 조화롭게 살아가는 방법을 이야기할 수 있었다.
사제동행 나들이 체험에 참가한 1학년 학생은 “사제동행 나들이 체험을 하면서 가을단풍도 맘껏 느낄 수 있었고, 학교 주변에 장미공원과 정자공원을 친구들과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너무 재미있었다. 앞으로도 친구들과 자주 야외활동을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서 대구성곡초등학교는 지난 10월 30일(화)~11월 10일(금)까지 학년별 체육대회를 개최해 운동장에서 맘껏 뛰놀고 신나게 경기에 참여하여 건강체력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임락 교장은 “이번 가을맞이 사제동행 나들이 체험을 통해 학교 주변의 공원과 가을의 정취를 친구들과 자유롭게 탐색하는 시간이 되었고, 청명한 가을 하늘아래 스승과 제자가 따뜻하게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자료제공:성곡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