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슬고, 온라인 진로진학 상담 및 쌍방향 방과후 수업
비슬고등학교(교장 이재철)는 4월 28, 29일 이틀 동안 진로진학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교내 및 외부 교사들을 초청해 상담을 희망한 고3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구글 클래스룸 및 온라인 화상 강의 시스템을 활용한 진학 대비 온라인 일대일 진로진학 상담을 실시했다.
온라인 상담에 참여한 3학년 이정현 학생은 생활기록부 기반 맞춤형 진로진학상담을 통해 “입시에 대한 고민이 많이 풀렸고, 진로에 맞는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계획하는 데에 큰 틀을 잡은 유익한 시간이 되어 확실한 동기 부여가 되었다”며 “원격 상담이어서 처음에는 긴장이 되었지만 친절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전문적인 상담이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진로진학상담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개학 전 3학년 담임교사가 진행하는 진로 희망 그룹별 온라인 진로진학 상담도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등교개학 때까지 효율적인 학업 관리를 위해 온라인 방과 후 수업을 개설해 신청자를 대상으로 4월 23일부터 대학수학능력 과목심화수업을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쌍방향 수업이 교과지도와 진로진학상담으로 이어져 학습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재철 교장은 “원격 개별 진로진학 상담과 방과 후 수업이 등교 개학 때까지 학생 및 학부모들의 교육적 요구에 부응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어 고등학교 3학년 진학 대비에 좋은 방안이라고 여겨진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비슬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