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성군립도서관 ‘2020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선정
  • 푸른신문
  • 등록 2020-04-23 00:00:00
기사수정

달성군립도서관(관장 조병로)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년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文·史·哲 및 기타 학문을 융합한 통섭형 인문학 강의를 실시해 독서 인구 저변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전국 공공도서관·공공기관(단체)·문화원·서원·문화재단·비영리민간단체 등 163곳에서 신청하였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85곳이 최종 선정됐다.
달성군립도서관의 올해 인문독서아카데미 주제는 ‘인문, 소리로 흐른다: 고전음악에서 K-Pop까지’로, 음악을 주제로 경북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과 교수들을 초빙해 음악이론부터 공연까지 다양하게 진행된다.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15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오전, 인문학에 관심이 많은 주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신청은 달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053-584-0284 또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조병로 관장은 “달성군립도서관은 지역사회의 인문학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공모사업에 지원·운영해 다채로운 인문학 프로그램을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성군립도서관>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