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류도서관(관장 오선화)은 시민들의 독서의욕을 고취하고, 시민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세계 책의 날’ 행사를 운영한다.
행사는 ▲책은 맛있다 달콤데이 ▲책, 꽃을 품다 ▲온라인 어린이 독서퀴즈가 있으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책은 맛있다 달콤데이’는 22~24일까지 3일간 워킹스루 이용자 모두에게 책 속 좋은 글귀가 담긴 달콤한 간식 꾸러미를 제공한다.
‘책, 꽃을 품다’는 책을 구입하는 사람에게 꽃을 주는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 축제일인‘세인트 조지의 날’에서 유래된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고, 화훼농가에 도움이 되고자 23일 워킹스루 이용자 50명에게 미니 꽃바구니를 선물한다.
집에서도 책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어린이 독서퀴즈’를 14~30일까지 운영하며, 추첨을 통해 8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두류도서관은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집콕, 힐링 프로젝트’로 ▲집콕 독서 챌린지 ▲영화로 만나는 한 권의 소설 ▲응답하라 두류도서관 프로그램도 30일까지 운영하는 등 시민들에게 즐길 거리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두류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독서문화실(☎231-2731~3)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두류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