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중학교(교장 김준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온라인 개학식과 원격 수업을 시작했다.
3학년 학생들은 오전 8시 30분에 구글 클래스룸에 접속해 출석체크를 하고, 온라인 개학식을 실시간으로 시청했다.
온라인 개학식에는 교장, 교감, 각반 담임교사의 소개와 인사, 그리고 원격수업에 대한 안내와 저작권 보호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이어서 진행된 원격수업시간에는 교사가 미리 준비한 컨텐츠를 활용하여 실시간 방송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영상을 보면서 궁금한 점은 구글 클래스룸 댓글로 질문을 하고 교사는 수업시간에 바로 답을 해주었다. 영상이 끝난 후 학생들은 제시된 과제를 수행하여 구글 클래스룸 과제방에 자신의 수행 결과물을 업로드 했다.
오늘 온라인 개학식과 원격 수업에 참여한 3학년 학생 대부분은 원활하게 접속하여 수업에 참여했다. 수업이 다 끝난 후 학생과 학부모의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사들도 처음에는 원격 수업에 대한 부담이 컸지만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방송시설과 수평공동체와 연계한 다양한 연수를 통해 미리 원격 수업 시스템을 배우고 익히며 학습 자료를 제작하여 원활하게 수업을 진행 할 수 있었다.
김준환 교장은 “처음 시행하는 시도라 아직은 서툰 부분도 있지만, 계속해서 시도하고 노력하며 학생과 교사 모두가 만족해 할 수 있는 원격 수업이 이루어지리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진중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