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중 초등 방과후 영어교육 프로그램 비대면 운영
  • 푸른신문
  • 등록 2020-04-09 00:00:00
기사수정

대구교육연수원 글로벌스테이션


대구교육연수원(원장 김승한) 글로벌스테이션에서는 비대면 방식으로 개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초등 주중 방과후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총 4과정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각 2과정으로 구성되었다.
목요일 프로그램은 4월 16일~6월 25일까지 초등학생 3~6학년 48명을 대상으로 ‘Young Leader Class(스피치)’,’Picture-Book Class(스토리텔링)’으로 운영된다.
화요일 프로그램은 4월 21일~6월 16일까지 초등학생 4~6학년 24명을 대상으로 ‘Sing Sing Class(키즈 송)’, ‘Conversation Class(이지 톡)’으로 운영된다.
참가신청은 4월 6일~8일까지 대구글로벌스테이션 홈페이지(http://www.dge.go.kr/dgs)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이번 개설되는 초등 주중 방과후 프로그램은 EBS-e 우수 컨텐츠를 활용하여 가정에서 사전학습을 한 후 원어민 교사와 1 : 1 전화영어를 통해 학생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거꾸로 학습(Flipped Learning)
기반 강좌로, 프로그램별 성격 및 내용에 따라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Young Leader Class(스피치)’에서 다양한 상황에서 조리 있게 자신의 의사를 전달하기 위한 영어 표현을 배우고 주제 중심의 스피치 연습을 할 수 있으며,‘Picture-Book Class(스토리텔링)’에서는 다양한 이야기 책 속에 담겨 있는 영어 표현을 배우고 독후 활동을 통해 이야기 속에 녹아있는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다.
또 화요일에 진행되는 ‘SingSing Class(키즈 송)’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노래 속에 담긴 영어 표현을 배우고, 배운 어휘를 활용하여 영어표현을 창의적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으며, ‘Conversation Class
(이지 톡)’생활 속에서 활용도가 높은 주제를 중심으로 쉬운 표현을 몰입해서 습득하고 집중적인 말하기 훈련 및 자유 발화 연습을 할 수 있다.
학생들은 맞춤형 개별학습으로 진행되는 방과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영어로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글로벌 리더의 자질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자료제공:대구교육연수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