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독서습관 형성의 기회를 마련하고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12회 달서독서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기간은 5월 1일~9월 18일까지 이며, 4월 2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초등학생 이상의 달서구민과 달서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달서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dalseolib.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3㎞(3,000쪽), 5㎞(5,000쪽), 7㎞(7,000쪽), 하프(21,097쪽) 중 한 종목을 선택하면 되는데, 기간 중 읽은 책 1쪽이 마라톤 1m로 환산된다.
대회 완주자에게는 완주증서 또는 완주메달이 수여되고, 감상문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종목별 우수자 각 3명을 선정하여 11월 중 시상한다.
한편, 달서구에서는 지역주민과 공감하는 생활 속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달서-북(Book)소리 축제, 책사랑 전국주부수필 공모전, 톡(Talk)톡톡 어울림 달서독서토론 대회, 독서골든벨, 달서사랑 동화구연 대회 등 다양한 독서문화 진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달서독서마라톤 대회에 많은 지역주민과 학생들이 참가하여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최고의 심리적 백신인 책과 함께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서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