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힘내라 대구, ‘힘을 내요! 그대’ 프로젝트
  • 푸른신문
  • 등록 2020-04-02 00:00:00
기사수정

대구·경북 사회적경제기업, 코로나 19 극복 위한 자선 음원 프로젝트 진행


대구·경북 문화예술분야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응원과 희망의 메세지를 담은 ‘힘을 내요! 그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대구)에 함께 입주해 있는 예비사회적기업 ㈜MS엔터테인먼트와 ㈜컬쳐팩토리아지트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사)대구광역시사회적기업협의회에 제안하면서 시작됐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대구·경북 지역 문화예술분야 사회적경제기업 총 8개사의 뮤지션(14개팀)들이 자발적 재능기부에 동참하며 그 의미가 더해지고 있다.
이번 자선 음원 ‘힘을 내요! 그대’는 ㈜MS엔터테인먼트와 작곡가 김유신(이승철 12집 타이틀곡 ‘마더’의 작곡)씨가 협업해 팝페라그룹 유앤어스의 후속곡으로 준비하고 있던 곡으로 힘들고 어려운 시간이 지나고 나면 밝은 빛이 빛나는 희망찬 미래가 있으니 함께 힘을 내자! 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이다.
또 하나의 특별한 점은 퓨전국악, 뮤지컬, 팝페라, 인디밴드, 트롯트, 재즈, 합창단까지 다양한 장르 뮤지션들의 콜라보로 진행된다는 것이다.
이번 자선 음원에 동참하는 뮤지션으로는 퓨전국악 이어랑을 비롯해 뮤지컬팀인 브리즈와 꿈꾸는시어터의 뮤지컬배우 이정민, PAC뮤직의 여성듀오 감성14, 인디루키뮤지션 대상을 수상한 키움뮤직의 반다오이, 아토다문화어린이합창단과 컬쳐팩토리아지트의 밴드 아프리카, 엘로우, 모노폴로, 수미, 오늘하루, MS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재즈보컬 정은주, 소;화, 유앤어스가 함께한다.
음원 녹음 및 영상 촬영은 4월 1일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꿈꾸는씨어터 공연장 무대(대구시 남구 현충로 148, (앞산호텔 별관 지하 1F))에서 진행됐다.
녹음 및 영상 편집 작업이 끝나는 4월 13일(예정)부터 유튜브를 통해 음원 및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한 ㈜MS엔터테인먼트 김정열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문화·예술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의 뮤지션과 관계자 모두가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그 동안 시민들에게 받은 사랑이 크기 때문에 그 사랑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을 노래에 담았다”고 말했다.
그리고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대구)와 함께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는 (사)대구시사회적기업협의회 김강수 사무국장은 “지역사회적경제기업이 협력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대구·경북 시민들과 사회적경제기업이 코로나 19를 극복할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번 프로젝트가 사회적경제기업이 가지고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뮤지션(팀)들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지속가능한 문화예술을 꿈꾸는 사회적경제 스타트업의 구성원으로 함께 하고 있으며, 대부분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대구)에 입주해 협업과 연대를 기반으로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지료제공: 꿈꾸는씨어터>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