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까지 공모 접수, 4월 중순부터 온라인 홍보
대구미술관(관장 최은주)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미술인을 위해 온라인 홍보영상 제작지원 프로그램인 ‘나의 예술세계’를 공모하고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대구미술관 주최, 대구미술협회가 후원하는 ‘나의 예술세계’는 대구작가와 미술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작가 30명, 제작진행자 15명을 선정해 온라인 홍보하는 대구 미술인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선정된 작가에게는 영상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작품세계와 예술철학을 소개할 기회를 제공하고, 제작 진행자에게는 선정 작가의 철학과 예술 특징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기획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대구 작가의 면면을 축적하는 영상을 제작·홍보한다.
신청서 접수기간은 3월 16일부터 20일까지며 대구미술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접수(mypark3@korea.kr)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3월 말 발표 예정이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대구미술관 공식 채널을 통한 ‘나의 예술세계’ 영상 업로드는 4월 중순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한편, 대구미술관은 전시 소개, 참여 작가 인터뷰 영상을 유튜브 및 온라인 채널에 제공해 코로나19로 미처 관람하지 못했던 대구미술관 전시를 집에서도 감상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최은주 관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대구 미술인을 위한 아카이브를 구축하고, 지역 미술인들의 예술성과 다양성을 재발견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미술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