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기부 이어져
  • 푸른신문
  • 등록 2020-03-05 00:00:00
기사수정

성주군(군수 이병환)에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성주지회(회장 구순자)에서 100만 원, 재경성주군향우회(회장 피주환) 및 읍면회장단 협의회(읍면회장 김기태)에서 300만 원, 성주발전후원회(회장 이심)에서 300만 원을 기부하여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성주군 이장상록회는 3월 1일 군청과 보건소를 방문해 코로나19 확산방지 비상근무 직원들에게 떡을 나누어주며 노고를 격려했다.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전국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성주군은 확산방지와 주민 감염예방을 위하여 공중이용시설 및 시가지 방역활동, 예방수칙 홍보 등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성주군 이장상록회가 군청과 보건소에 떡 4박스와 음료수 4박스를 전달하며 코로나19 확산방지로 고생하는 직원들을 응원한 것이다. 
이재동 성주군 이장상록회장은 “고생하는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오늘 우리가 전달한 격려 물품이 비상근무로 고생하는 직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며, 이장상록회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3월 2일(월) 오전 10시부터 읍면별로 공중이용시설 방역할동을 했다”고 말했다. 


○…성주군 초전면 삼형제농장 하재식 대표는 지난 29일 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400개를 기탁했다.
현재 초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봉사분과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하재식 대표는 “대구·경북 지역의 코로나 확산 여파로 지역주민들의 걱정이 큰 요즘, 지역사회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방지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마스크를 기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성주읍 지역사회단체인 농업경영인회(회장 이수호)와 라이온스클럽(회장 이희열)에서도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각 100만 원 상당의 방역장비(동력분무기 등)를 기부했다.


○…성주군사회단체협의회(회장 홍준명)에서는 3일 성주군재해대책본부를 방문하여 코로나19 감염예방에 혼신을 쏟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성금 100만 원 및 격려품 (컵라면, 생수 등) 을전달했다. 전 군민이 코로나19 감염의 공포로 하루하루를 힘들게 보내고 있는 상황에서 성주군은 재해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전 실과 소, 읍면 공무원, 각급 민간단체에서 방역활동 및 개인위생수칙 홍보 등에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지역 민간사회단체인 청우회, 새마을회 등의 회원들도 연일 군민 다중집합장소 및 읍면 구석구석을 다니며 방역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성주군 용암면 의용소방대(대장 박진영)와 초전면 자율방범대(대장(기정수)은가 코로나 19의 확산·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마을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방역을 실시했다.용암면 관내에는 특히 면역에 취약한 노인들이 많으므로 패쇄 된 경로당 주변, 상가, 마을 골목길 등을 철저하게 방역해 코로나 19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마을을 만들고자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초전면은 관내에서 확진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지난 29일부터 새마을협의회, 이장상록회 등 사회단체 회원들과 민관합동 방역단을 구성해 초전면 전역에 대한 방역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솔바이오농약사(대표 이만수)는 지난 26일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방역소독에 사용하라며 락스 10L 46개를 성주군에 기증했다.








○…가천면 새마을지도자회(회장 정규호)는 지난달 28일부터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마을 구석구석을 다니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성주군산림조합(조합장 박종국)이 지난달 26일 성주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스프레이 손세정제 100개 약 110만 원 상당의 방역물품을 기부했다. 성주군 산림조합은 지난 연말에도 산림조합 평가에서 포상금으로 받은 상금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고 별고을교육원 장학금 기부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써왔다.





○…성주군 초전면 어산리에 소재한 ‘돌이농장’ 이형석 대표는 2일 성주군청을 방문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노력하는 성주군 공무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영지버섯차 5박스(20EA/박스)를 전달했다. 이형석 대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노고가 많은 성주군 직원들을 위해 면역력에 좋은 영지버섯 차를 전달했고 이는 재난안전대책본부, 보건소에 배부됐다.             

<자료제공:성주군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