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동네 도서관에서 무료로 평생학습 배워보세요~
  • 푸른신문
  • 등록 2020-02-20 00:00:00
기사수정

2020년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달성도서관은 ‘2020년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14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달성도서관은 다양한 계층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3~5월까지, 성인·학부모·초등학생·영유아 대상 총 14개 강좌를 운영한다.
단, 6월부터는 도서관 리모델링 공사가 계획되어 있어 도서관 내에서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되지 않는다.  
운영 강좌로는 성인 대상 ‘감성글씨 캘리그라피’, ‘여행 중국어회화’, 학부모 대상 ‘음악으로 만나는 인문학’, ‘그림책에 관한 기초’, 초등학생 대상 ‘톡톡 생각 책 놀이터’, ‘DGIST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과학교실’, ‘타박타박 역사여행’, 영유아 대상 단계별 책 놀이 ‘조물조물 책놀이’, ‘아장아장 책놀이’, ‘그림책 미술놀이’, ‘책은 내 친구’, ‘그림책이랑 놀자’ 등 총 14개 강좌가 있다.
모든 강좌는 무료(단, 교재비와 재료비는 본인 부담)로 운영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달성도서관 홈페이지(www.dsl.daegu.kr)를 참고하거나 달성도서관 독서문화실(☎231-2181)로 문의하면 된다.
또, 대구두류도서관은 지역주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 상반기 평생교육강좌 수강생을 2월 18일(화) 오전 9시부터 모집하고 있다.
상반기 평생교육강좌는 어르신·성인·어린이를 대상으로 14개 강좌를 운영하며 3월 둘째 주부터 강의가 시작된다.
어르신(만 5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실버생활영어’, ‘실버 풍수지리’, ‘실버 그림책 읽기’, ‘실버 스마트폰 활용교육’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수필창작 기초’, ‘생활일본어 초급’, ‘원어민 생활중국어 초급’, ‘한문서예’, ‘민화 교실’, ‘캘리그라피’, ‘학부모 하브루타’,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생각이 자라는 책읽기’, ‘과학이랑 놀자’, ‘별난 역사 톡톡’을 운영한다.
신청은 2월 18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이며,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두류도서관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단,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uryulib.daegu.kr)를 참고하거나 두류도서관 독서문화실(☎ 231-2731~3)로 문의하면 된다.
이 외에도 각 도서관에서 평생교육강좌를 실시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방문하기 쉬운 도서관을 찾아서 나에게 맞는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자료제공:달성도서관>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