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기 농업인대학 교육생 모집, 참외기초, 청년농업인과정 신규개설!
성주군은 농업조수익 1조원 달성과 PLS시행에 따른 지역특화품목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해 ‘제9기 성주군 농업인대학’ 교육생 90여 명을 선발, 3월 13일~11월까지 농업기술센터 교육장 및 현지농가에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 농업인대학은 참외재배실용(참외기초), 참외(심화), 병해충 무인항공방제기운영(드론), 2030 청년농업인 양성과정 등 총 4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2030 청년농업인양성과정은 1월중 모집을 완료하였다. 위 과정들은 3~11월까지 연간 20회, 주1~2회 총100시간으로 센터 참외전문지도사와 외부 전문가 강의, 실습교육, 현장체험, 선도농가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육이 추진된다.
성주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응시원서 및 소정의 서류를 준비해 2월 1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육성부서로 직접 방문, 메일 및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sj.go.kr/sj-atc)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성주군 농업인대학은 전문농업인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2012년 제1기 참외과정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8기 33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2019년에는 전국 농업인대학 운영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면서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 농업인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매년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는 농업인대학은 농업인들의 뜨거운 교육열을 바탕으로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올해는 참외기초와 청년농업인과정을 신규개설하여 더욱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과 지식기반사회에 부응하는 선도농가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성주군청>
※ PLS(Positive List System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국내 사용등록 또는 잔류허용기준에 설정된 농약 이외에 등록되지 않은 농약의 사용을 원칙적으로 사용금지하는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