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사 새마을금고 중앙회 전문이사는 지난 12일 달서구청에서 이태훈 달서구청장, 김정사 전문이사 및 가족,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을 가졌다.
달성군 봉사단체 선우(회장 임경만)회가 지난 11일 화원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지역주민을 위한 백미 20kg 45포를 기탁했다.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카포스 달성군지회(지회장 송호율)는 지난 12일 달성농협유통센터에서 총회 및 신년회를 열고, 회원들이 모은 성금 70만원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달성군에 전달했다.
대구달성산림조합(조합장 이석원)는 13일 대구달성산림조합총회에서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성금 300만원을 달성군에 기탁했다.
서재소상공인연합회(회장 정술용)는 지난 14일 다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라면 63박스를 관내 저소득 가정 등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기탁했다.
달서구의회 홍복조 의원 ‘우수상’ 수상
달서구의회 홍복조 의원(더불어민주당)이 한국지방자치학회의 2019년도 우수조례 선정에서 대구·경북 기초의회에서 유일하게 기초의회 개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우수조례 발의 지방의회의원 및 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홍 의원은 ‘대구시 달서구 정보 취약계층 웹접근성 향상을 위한 조례’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조례는 정보취약계층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함으로써 정보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정보격차 해소에 이바지하기 위해 시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