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지면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운동 물품 기탁
달성군 구지면새마을금고는 지난달 20일 구지면사무소를 방문해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백미(12kg) 10포와 라면 40박스(40개입)를 기탁했다. 박원기 이사장은 ‘1997년 외환위기 때 시작한 새마을금고의 사랑의 좀도리 운동이 어느덧 20년을 맞았다”면서 “더욱 더 이웃을 살피고 봉사하는 새마을금고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재철 구지면장은 “현풍새마을금고처럼 이웃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기업 덕분에 민·관 협력 지역복지 전달체계가 더욱 촘촘해짐을 느낀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달서소방서, 신순태 여성의용소방대장 취임식 가져
지난달 30일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엔 내빈을 비롯해 소방공무원ㆍ의용소방대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난 30여 년 동안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소방 활동을 끝내고 여성대장 직무를 훌륭하게 마친 강숙이 대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이어 소방서는 새롭게 취임한 신순태 신임대장과 김영옥 신임부대장을 축하했다. 우상호 서장은 “여성의용소방대장을 맡아 직무를 훌륭하게 끝낸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새로운 대장께서도 소통ㆍ화합을 바탕으로 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를 잘 이끌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주)이수페타시스,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 사회공헌활동 후원금 전달
㈜이수페타시스 임직원 일동은 1월 29일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광환)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후원금 2,200만 원을 전달했다. 서영준 사장은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2007년부터 전 사원이 성금을 모금해 지역 내 저소득층(아동, 청소년, 노인 등)결연금 지원, 청소년 진로설계 프로그램, 가족 문화체험활동, 연탄지원 등 다양한 후원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팀 달성시니어클럽 업무협약 체결
지난 22일,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은 고령화 사회를 맞아 달성군 노인의 건강한 사회활동 참여를 돕고 지역 공동체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협약기관은 ▲공원 및 놀이터 관리 도우미 사업 ▲ 공익활동 참여자의 건강하고 활동적인 노년 생활 기반마련 ▲ 지역 사회봉사 및 활성화 등의 내용으로 적극 협력하게 된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삶의 지혜와 경륜을 가진 달성군지역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노인복지 증진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