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관 6주년 기념 천체투영관 무료 관람 및 특별기획전 할인 이벤트
국립대구과학관은 개관 6주년을 기념해 12월 21일(토)~내년도 2월 2일(일)까지 겨울철 대표 과학문화 행사인 ‘윈터 사이언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빛과 우주’, ‘로봇 동계스포츠’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윈터 사이언스 페스티벌’에서는 총 9개의 과학·체험이 조화를 이루는 과학문화 행사가 마련돼 과학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과학 축제의 장을 선보인다.
먼저 ‘빛과 우주’를 주제로 한 과학체험 부스에서는 만화경 만들기, 스마트폰 홀로그램 만들기, 야광 별자리 만들기, 타일그림 그리기, 태양관측 안경 만들기 등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로봇 동계스포츠’ 체험 존에서는 스마트폰으로 로봇을 직접 조정해 알파인스키, 봅슬레이, 아이스하키, 쇼트트랙과 같은 동계스포츠를 게임으로 즐길 수 있어 과학관을 찾은 관람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윈터 사이언스 페스티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상설권 구매자는 1,000원, 상설권 비구매자는 3,000원의 체험비가 있으며, 로봇 동계스포츠 체험은 상설권 구매자에 한해서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한편 12월 24일에 개관 6주년을 맞는 국립대구과학관은 12월에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천체투영관 무료 관람 혜택과 12월 21~31일까지 특별기획전(화석특별전, 계측영상특별전) 입장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문의)053-670-6232
<자료제공:국립대구과학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