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전력 윤영호 대표이사 이웃사랑 후원금 전달
㈜명성전력 윤영호 대표이사가 지난 17일 연말을 맞아 동절기 저소득취약계층을 지원해 달라며 이웃사랑 후원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윤영호 대표이사는 “추운겨울 소외된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영호 대표이사는 2017년부터 매년 2,000만 원씩 달서구에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대한노인회 달서구지회 어르신들의 ‘산타선물 나눔행사’
대한노인회 대구 달서구지회는 지난 23일 모범경로당인 대남경로당(회장 김정희)어르신들과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뜻깊은 산타선물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경로당 어르신들 30여 명이 리본아트 교실을 운영해, 손수 만든 각종 작품과 과자 등의 선물을 본동에 소재한 월성어린이집(원장 김한나)어린이 60여 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전달했다. 어르신들이 직접 산타 할아버지. 할머니로 분장하여 아이들에게 어르신들의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전달하여 어린이들을 즐겁고 훈훈하게 했다.
현풍읍 지역단체 소외된 이웃 위한 ‘사랑의 성금’ 릴레이 행사 이어져
달성군 현풍읍은 연말연시를 맞아 관내 지역단체들이 경기 불황 가운데서도 저소득가정에 작은 보탬을 주고자 나눔릴레이 행사를 펼쳤다. 먼저, 현풍읍 번영회(회장 고원규)에서 100만 원, 현풍읍 조기회(회장 고태홍)에서 100만 원, 현풍농협청년회(회장 황태용)에서도 50만 원을 십시일반 회원들의 사랑을 모아 현풍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곤수)에게 전달했다. 또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모금액으로 2018년부터 지역특화사업(여름:미숫가루 및 쉐이크지원 / 겨울:난방비지원)으로 저소득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2020년에는 어르신을 위한 행사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행사를 신설하여 좀 더 나은 특화사업으로 지역주민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다사읍 매곡10리 경로당 어려운 이웃위해 라면 12박스 기탁
다사읍 매곡10리 한라하우젠트 경로당은 지난 18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사읍 행정복지센터에 라면 12박스를 기탁했다. 반성택 노인회장은 “경로당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동절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매곡10리 한라하우젠트 경로당은 2013년 공동체 봉사단(단장 최영)을 조직하여 올해로 8년째 물품을 기탁하고 있다. 매년 성금 기부 등 후원물품 기탁을 해오고 있으며,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는 아파트 주변 쓰레기를 청소하며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