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번지(감삼동 68-4) 4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375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월 8일(화)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2. 사상이나 이념이 그 조직 안의 것과 달라서 비판적으로 지적되는 사람. ○○○○를 색출하다.
6. 손으로 쥐는 힘. ○○○가 매우 세다.
8. 살아 있으나 활동력이 전혀 없고 감각이 무디어져 죽은 것과 다름없는 사람을 이르는 말.
9. 삶은 콩으로 만든 메주를 소금물에 넣어 발효, 숙성하는 한국의 재래식 방법이 아니라 콩에 볶은 밀이나 보리를 섞고, 종국균을 띄워 양조하는 방식으로 만드는 일본식 간장이다.
11. 작은 몸집의 사람이나 동물이 이리저리 가볍고 천천히 걷는 모양을 나타내는 말.
13. 중국의 수도.
15. 조의를 표하기 위하여 깃봉에서 기의 한 폭만큼 내려서 다는 국기.
17. 열매는 타원형으로 노랗게 익는데 향기가 진하다. 과즙에 시트르산이 많이 들어 있어 신맛이 있으며 향료로 널리 쓴다.
18. 얼음과 눈덩이를 반구형으로 쌓아 만든, 에스키모의 집.
20. 스테이플러. ‘ㄷ’ 자 모양으로 생긴 철사 침을 사용하여 서류 따위를 철하는 도구.
21. 도시의 큰 길거리를 이루는 지역. 남산에서 서울 ○○○를 내려다보다.
22. 하는 일 없이 빈둥빈둥 놀거나 행패와 난봉을 부리고 돌아다니는 사람.
24. 납세 의무자의 부탁을 받아 세금 업무에 관한 일을 대신 처리하여 주거나 상담하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세로열쇠>
1. 코끼리의 엄니. 위턱에 나서 입 밖으로 뿔처럼 길게 뻗어 있다.
3. 눈을 한 번 깜짝하거나 숨을 한 번 쉴 만한 극히 짧은 동안.
4. 개인이나 기업이 소유하고 있는 경제적 가치가 있는 유형, 무형의 재산.
5. 두 편이 서로 낫고 못함이 없이 같은 처지임. 특히 상대의 행동에 따라 그와 같은 행동으로 맞서는 것을 이르는 말이다.
6. 어떤 말이나 일을 부인하거나 조용히 하기를 바랄 때 손을 펴서 휘젓는 일.
7. 죄인이 형벌을 받고 정해진 곳에서 부자유스럽게 지내는 생활.
10. 오이, 무, 마늘 따위의 채소를 간장이나 소금물에 담가 놓거나 된장, 고추장에 박았다가 조금씩 꺼내 양념하여서 오래 두고 먹는 음식.
12. 치명적인 약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13. 유대인 전통에서 유래한 둥근 모양의 빵으로, 겉은 쫄깃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끓는 물에 대친 후 구워서 만드는 독특한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14. 어떤 일이 생길 기미. 불길한 ○○.
16. 호랑이를 타고 달리는 형세라는 뜻으로, 이미 시작한 일을 중도에서 그만둘 수 없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18. 두 사람 사이에서 서로를 헐뜯어 관계가 멀어지게 하는 짓. “누가 중간에서 우리 둘을 ○○○하는 것 같아. ”
19. 사탄의 우두머리.
23. 닭이 낳은 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