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풍읍 지사협, 독거노인 가구 수박 전달 단체사진 [ 자료제공= 달성군청]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홀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돕기 위해 지난 19일 수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지원은 저소득 독거 어르신 80가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여름철 건강에 취약한 저소득 홀로 어르신 80가구를 대상으로 제철 과일인 수박을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
협의체 위원들은 2인 1조로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도록 수박을 전달했으며, 이와 함께 폭염 등 여름철 재해 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도 세심히 살폈다.
한 어르신은 “수박은 무거워서 혼자 사기가 어렵고 가격도 부담돼 항상 망설였는데, 이렇게 직접 가져다주시고 말벗이 되어주셔서 큰 위로가 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곤수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수박 한 통이 어르신들께 시원한 위안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양래 현풍 읍장은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를 줄여가는 이런 활동들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