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고,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Career Road Schola’ 실시
달성고등학교는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Career Road Shola’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진로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12월 12일부터 이틀에 걸쳐 수도권 일대에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자기 주도적 진로 개척 능력 배양,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대학 학과 및 직업 탐방의 기회 제공, 리더십, 기획력, 창의성, 협동심 등 인성적 가치를 구현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2학년 학생 39명으로 구성된 총 10개 팀으로, 각 팀별로 수도권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멘토가 체험활동에 동행하였다. 이 과정에서 대학생 멘토에게 공부 전략, 진로 상담 및 대학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묻고 답함으로써 학업에 대한 의욕을 고취하고 정보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12일(목) 저녁에는 달성고 동창회 사무처장 김유석 동문과 함께 재경 달성고 동창회와의 만남을 비롯하여 현재 삼성 SDS 소속 소프트웨어 아키텍터로 활동 중인 달성고 13기 노대식 동문의 강연을 들음으로써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심화했다.
이번 진로캠프를 기획한 김창진 진로상담부장은 “변화하는 직업 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향후 학생들이 진학을 하고 직업을 선택할 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달성고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Career Road Shola 프로그램은 지난 7월에도 실시된 바 있다.
<자료제공:달성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