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령 대가야체험캠프의 ‘수제 소시지 만들기’ 경북투어마스터 우수 체험 관광상품 선정
  • 푸른신문
  • 등록 2019-12-19 00:00:00
기사수정

고령군의 대가야체험캠프에서 운영하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수제 소시지 만들기’ 체험관광 상품이 지역사회기여도와 오프라인 모객 능력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보여 12월 10일(화) 경북콘텐츠진흥원에서 개최된 경북투어마스터 우수 체험 관광상품 시상식에서 ‘우수콘텐츠상’을 받았다.
경북투어마스터는 경상북도 23개 시·군 관광사업자를 대상으로 ‘체험관광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체험관광 상품의 대표 브랜드로 금년에 처음으로 추진되었으며, 이는 경북지역의 숨겨진 관광자원을 발굴지원하고 관광 상품화해 관광의 혜택이 경북 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지난 5월 체험관광콘텐츠공모전을 통해 참여한 61개 체험전문업체 중 1차 50개 업체를 선정하고 해거톤(Hackathon)과 심화아카데미를 거쳐 20개 업체를 경선한 뒤 10월부터 프렌트립(Flip), 야놀자(yanolja), 쿠팡(Coupang) 등 온라인 기반 관광플랫폼(OTA) 채널을 통해 상품  판매됐다.
2달간 판매실적, 댓글 등 소비자반응, 상품의 매력성, 운영자 역량 등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6개 우수 체험관광상품으로 선정되어  상품운영 및 홍보마케팅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대가야체험캠프의 ‘수제 소시지 만들기’는 10여 년 이상 경력의  수제소시지 전문가와 함께 고령의 돈육을 사용하여 건강한 소시지를 만들어 보는 체험으로 합성보존제, 첨가제를 전혀 넣지 않고 천연 허브로만 맛을 내는 웰빙 소시지이다. 이 체험관광상품은 다년간 캠핑객뿐만 아니라 고령을 찾는 전 연령층의 관광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고령군은 경북투어마스터 우수 체험 관광상품으로 선정된 대가야체험캠프의 ‘수제 소시지 만들기’ 체험을 온라인 관광플랫폼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고, 체험상품 연계를  통한 고령 관광상품의 질적 제고와 민간주도의 관광산업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자료제공:고령군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